한국차문화연합회(회장 고성배) ‘꽃차소믈리에 2급’자격증 수여..
페이지 정보
본문
8.10(월), 춘해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울산광역시 울주군의 일자리학습 디딤돌 지원사업 일환으로 시행되었던 꽃차소믈리에 교육과정 수료식이 있었다.
지난 6.8(월) 개강, 10주간 40시간 교육을 마쳤고 ‘제21회 대한민국다향축전 꽃차문화대전(10.24/ 마산 만날공원)’에 출품하여 전국 차인들의 평가를 받을 계획이다.
꽃차의 역사는 삼국시대로 올라가겠지만 과거는 궁궐이나 고위 관료사회에서만 즐겨왔다. 하지만 오늘날 일반인의 기호 음료가 되면서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가정에서도 편하게 꽃차류를 만들어 음다 할수 있다.
한국차문화연합회는 제16차 총회(‘20.1.17)에서 부설 꽃차문화학교(원장 방성자)를 설치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꽃차소믈리에 5개 과정 민간자격증 발급 승인을 받았으며, 첫 번째 교육을 춘해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시행했다.
평생교육원 서화정 원장은 축사에서 한 사람도 탈락없이 전원 수료하게 됨을 축하하고 ’여성 일자리 창출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했으며
격려사에 나선 고성배 회장은 사계절이 있고, 백두대간에 다양한 광물질과 산림이 풍부한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금수강산에서 체취한 산야초와 한방약초를 블랜딩한 꽃차류는 ‘『2022 하동세계차엑스포』때 세계인들이 그 진가를 알게 되는 기회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했다.
꽃차소믈리에 2급 민간자격증 수여자 30명 (무순) |
박현자 손보영 장나윤 장 미 김은희 김귀자 김형희 조현조 이현애 이부자 김가영 김미영 김영숙 김옥자 김이분 김현아 박선희 박영미 박지영 서정임 신정희 이경선 이순옥 장진희 전금옥 정홍관 최명희 최영재 최정민 현명숙 |
고성배 회장 격려사
자격증 수여
꽃다식
- 이전글한국차문화연합회 고성배회장, 다촌 차문화 공로상 수상 22.07.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